두산그룹은 해외 근무 인력의 안전과 건강을 지키는 ‘24시간 해외 종합안전지원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7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해외 출장자, 건설현장 파견 직원, 주재원과 그 가족 등 연간 1만여명을 대상으로 의료와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
부문별로 의료 서비스는 전문가 의료, 현지 의료기관 안내 등을 지원하고 입원하면 지속적으로 의료 상태를 점검한다. 위급 시 본국이나 인근 국가로 이송도 해준다.
전쟁·테러·소요 사태 등 현지의 돌발 상황에 대비하기 위한 보안 서비스는 지역 보안 전문가를 통해 정보와 상담을 제공한다. 또 국가별 보안정보를 분석해 사전 대응에서 긴급 탈출까지 맞춤형 지원도 가능하다.
두산은 이 서비스를 원활히 제공하기 위해 70여개국에 사무소를 둔 다국적업체 인터내셔널 SOS와 업무 계약을 맺었다. 이 업체는 의료·보안 전문가와 에어앰뷸런스, 직영 클리닉, 24시간 지원센터 등을 갖췄다.
두산 관계자는 “임직원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는 것이 기업 경쟁력을 끌어올리는 길이라는 생각으로 이번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