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에서는 애플 1위
삼성전자의 세탁기가 아시아에서 가장 사고 싶은 브랜드에 꼽혔다.
5일 니혼게이자이신문이 아시아 주요 6개국 소비자를 대상으로 진행한 ‘사고 싶은 브랜드’조사에서 삼성전자 가 세탁기ㆍ냉장고 부문에서 1위를 기록했다.
보도에 따르면 스마트폰ㆍ휴대전화 부문에서는 애플이 압도적인 1위를, 삼성과 소니가 2,3위를 각각 차지했다.
이번 조사는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태국 필리핀 베트남의 소비자 1800명을 대상으로 자동차 등 8개 제품군 148개 브랜드를 놓고 실시됐다.
조사 결과 자동차에서는 독일의 BMW, 아우디, 일본 도요타 자동차가 1∼3위를 차지했으며 TV는 소니, 삼성, LG전자 순으로 나타났다.
특히 자동차 부문에서 ‘산 적이 있는 브랜드’ 조사에서는 일본 차가 1∼3위를 독점했으나 앞으로 사고 싶은 브랜드에서는 독일 차에 밀려 3위에 그쳤다.
디지털 카메라는 캐논, 니콘, 소니 순으로 일본 브랜드가 독점했으며, 캐주얼 의류에서는 스페인의 ‘자라(ZARA)’, 홍콩의 ‘죠르다노’, 일본의 ‘유니클로’ 순으로 조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