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연합뉴스)
전남도는 이날 오후 4시 40분부터 1시간가량 개통 여부 등에 관한 전문가 대책회의를 열고 구조적 안전에는 큰 문제가 없는 것으로 결론, 개통 후 세부 원인을 조사하기로 했다.
전문가들은 “차량 시험 운행 결과, 상하 흔들림이 허용 오차범위를 크게 벗어나지 않았다”는 의견을 나타낸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위광환 도 건설방재국장은 “아스팔트 포장 공사를 위해 교량 난간 양측에 임시로 설치한 천막(연장 2.26km, 높이 1.2m)이 바람의 영향을 받아 흔들림이 발생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밝혔다.
이순신대교는 지난 26일 오후 6시 19분께 평소보다 더 심하게 흔들린다는 신고가 접수돼 이곳을 지나던 차량 수십 대가 대피했다.
경찰과 소방당국은 오후 6시 44분께 해상을 오가는 선박의 진입 통제를 완료했고 6시 57분께 이순신대교 위에 있던 차들을 모두 이동시킨 뒤 일대 교통을 통제했다.
여수시 묘도동과 광양시 금호동을 잇는 이순신대교는 지난해 2월 개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