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3개국 우수 고객 서비스 상담요원 63명 참가…고객 응대 실력 겨뤄

▲현대자동차는 세계 각국 고객 서비스 상담요원인들이 한자리에 모여 실력을 겨루는 ‘제2회 해외 서비스 어드바이저 챔피언십’을 개최했다고 17일 밝혔다.(사진제공=현대자동차)
이번 대회는 지난 14부터 17일까지 진행됐다. 지역별 예선을 거쳐 선발된 세계 43개국 우수 고객 상담요원 63명과 대회 참관인 등 총 110여명이 참석했다.
대회에 참가한 세계 각국의 고객 상담요원은 △고객 응대 기법 및 자동차 구조학 등에 대한 필기평가 △상황에 따른 고객 응대 롤플레이 △심층 인터뷰 등 총 3개 부문에서 정비 관련 고객 응대 실력을 겨뤘다.
올해는 현장에 스마트 기기를 도입, 고객이 한눈에 서비스 과정을 알아볼 수 있게 한 ‘워크샵 오토메이션 시스템’을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현대차는 세계 지역별 △해외서비스 교육센터 △사이버 정비교육시스템 △글로벌 원격진단 서비스 세미나 운영 등을 통해 우수한 정비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