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호 국민은행장 "전산교체 논란이 불가피한 성장통"

“원칙따른 적법한 업무처리” 임직원에 메일

이건호 국민은행장이 KB금융 내분 사태에 대해 임직원들의 이해를 구했다. 주전산시스템을 결정하는 과정에서 원칙과 절차, 적법하고 윤리적인 업무 처리에 대한 스스로의 실천이었다며 정당성을 강조했다.

이 행장은 지난 3일 전 임직원들에게 전산시스템 교체 논란에 대한 심경을 담은 사내 메일을 보냈다.

이 행장은 “경영진들이 내부적으로 슬기롭게 해결하지 못하고 금융당국까지 나서야 하는 상황에 까지 이르게 했다”며“안타깝지만 어쩔 수 없는 불가피한 선택이었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단순히 전산기기 교체라는 기술적인 측면을 넘어 은행의 심장을 결정하는 일”이라며 “감사님께서 KB가족이면 누구나 한 번쯤은 고민해 봐야 할 문제점을 지적했고, 이를 공유하는 과정에서 불가피한 의견 대립도 발생했다”고 설명했다.

내분 사태로 침체된 은행의 분위기에 대해서도 걱정했다.

이 행장은 “이번 논란 속에서 조직의 앞날을 걱정하고 고객의 이탈을 염려하는 KB가족들의 진심 어린 마음을 느꼈다”며 “이번 사태는 KB가 한 걸음 더 발전해 나아가는데 있어 성장통이라고 믿는다”고 전했다.

또 “논쟁의 본질이 무엇이든 간에 국민은행의 가장인 은행장으로서 여러분들의 축 쳐진 어깨를 더 이상 지켜볼 수만은 없다”며 “제가 여러분을 믿듯이 여러분도 저를 믿고 지켜봐 주시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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