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모니터-TV, 세계가 인정한 초고효율 제품 선정

삼성전자의 모니터와 TV가 세계가 인정한 초고효율 제품에 선정됐다.

삼성전자는 12일 서울 용산구 그랜드 하얏트 서울 호텔에서 열린 청정에너지 장관회의에서 모니터의 에너지 효율성을 평가한 ‘SEAD(초고효율기기) 인터내셔널 위너’ 총 4개 부문 가운데 대형·중형·미래기술 3개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11년 4월 프랑스, 독일, 한국 등 16개국 에너지 담당 장관들이 참여한 청정에너지 장관회의를 계기로 신설된 SEAD 글로벌 어워드는 북미, 유럽, 호주, 인도 등 4개 지역에 판매되는 제품을 평가, 가장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갖고 있는 제품에 수여된다. 특히 SEAD 인터내셔널 위너는 4개 지역을 통틀어 가장 우수한 에너지 효율을 가진 제품에 상을 수여한다.

각 부문별 우승 제품에는 ‘국제효율메달’ 엠블럼이 부여돼 다양한 마케팅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권리도 주어진다.

이날 열린 청정에너지 장관회의에서는 ‘글로벌 리프 오프 그리드 어워드’도 시상식이 진행됐으며, 삼성전자는 전기 수급이 불안정한 아프리카에 특화된 23형 H4060 TV로 상을 수상했다. 이 상은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가전제품 중 최고 품질과 에너지 고효율을 보이는 제품에 수여된다.

이번에 어워드를 수상한 삼성 H4060 TV에는 직류(DC), 교류(AC) 전원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멀티파워 기능을 탑재해 어디서나 TV를 시청할 수 있게 했다.

삼성전자는 무료 위성 TV, 서지 세이프 TV 등 아프리카 특화 모델을 공급해왔으며, 앞으로도 전기가 들어오지 않는 지역에서 사용할 수 있는 TV를 지속 개발해 보급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이번 수상으로 삼성 모니터와 TV가 세계적으로 에너지 최고효율 제품임을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제품에 친환경 기술을 적용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18]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7]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