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자일로스 설탕으로 B2C 시장 공략

매출 350억 목표

CJ제일제당이 신개념 설탕인 ‘자일로스 설탕’을 내세워 B2C(기업과 소비자간 거래) 시장 공략에 속도를 붙이고 있다.

14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지난 2011년에 출시된 ‘자일로스 설탕’은 매년 40%에 달하는 성장세를 보이며 소비가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첫 해 20억원 수준의 매출에서 2012년 190억원으로 성장했고, 지난해에는 260억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CJ제일제당은 그 동안 B2B(기업과 기업간 거래) 시장에 집중했다면, 올해부터는 본격적으로 일반 설탕 대신 ‘자일로스 설탕’ 소비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집중하겠다는 방침이다. ‘자일로스 설탕’은 설탕의 단맛이 그대로이기 때문에 요리 또는 커피에 설탕 대신 사용할 수 있고, 일반 설탕 대비 설탕이 몸에 흡수되는 것을 줄여주기 때문에 큰 인기가 예상된다.

이에 CJ제일제당은 본격적인 B2C 시장 공략을 위해 가정 내에서 커피를 마시거나 소형 가구에서 요리를 만들 때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신제품 ‘자일로스 설탕 5g 스틱형’을 판매한다.

또한, 최근 과실 담금청(淸)이 가정 내 필수 식품으로 인기를 끌며 매실이나 양파, 레몬을 비롯해 일반 과일까지 담그는 소비자들이 많아지고 있어 이들을 겨냥한 담금 전용 제품인 대용량(5Kg) 제품도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이달 중순에는 수지를 모델로 한 TV광고를 론칭해 B2C 시장에서만 지난해 매출보다 2배 성장한 100억원을 달성, 올해 매출 목표인 350억원 달성에 주력하겠다는 각오다.

이재준 브랜드매니저는 “자일로스 설탕이 대중적인 ‘착한 설탕’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제품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브랜드 인지도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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