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국내 최소형 김치냉장고 출시

동부대우전자는 국내 최소형 크기의 스탠드형 김치냉장고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소비전력도 국내 최저다.

이번에 출시한 102ℓ 1도어 스탠드형 다목적 김치냉장고 ‘클라쎄(모델명 FR-Q12MTS)’는 싱글족 및 소형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제품이다. 기존 대형 김치냉장고 대비 4분의 1보다 작은 크기(487x1166x547mm)로 공간효율성이 뛰어나, 일반 김치냉장고가 들어가기 어려운 작은 공간에도 무난히 설치할 수 있다.

동부대우전자만의 냉기 제어기술로 내부 온도편차를 최소화시키고, 냉동고용 고효율 단열재 기술을 적용해 국내 최저인 월간소비전력 11.50kWh/월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이를 통해 연간 에너지비용을 기존제품 대비 50% 이상 절감할 수 있다. 10년 사용시 최대 24만원의 에너지비용을 줄일 수 있다.

특히 이 제품은 소비자가 필요에 의해 설정을 변환, 냉동고, 냉장고, 김치냉장고로 사용할 수 있는 다목적 제품이다. 사용환경 혹은 계절에 따라 주방, 거실, 안방 등에서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디자인 면에서도 국내 최초로 1도어 스탠드 형태에 스텐레스스틸 소재를 적용, 심플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더했다. 올해 출시한 3도어 냉장고, 김치냉장고와 동일한 메탈 디자인을 적용해 ‘패밀리 룩’도 연출했다. 미국 FDA의 안전승인을 받은 투명 ‘파워크리스탈 용기’를 채용해 손쉽게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게 했다. 냉장고 내부냄새 제거에 특화된 이온 프레쉬 탈취 시스템을 적용, 최적의 탈취 성능을 구현했다. 가격은 59만9000원이다.

동부대우전자 전영석 냉장고 사업부장은 “이번에 출시하는 소형 스탠드 김치냉장고는 기존 김치냉장고 대비 공간효율성이 뛰어나며 에너지 절약까지 실현한 신개념 제품”이라며 “이미 포화상태인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새로운 수요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조기석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05] 최대주주등소유주식변동신고서
[2025.12.01]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