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제12차 세계한상대회 ‘기업 전시회’ 개막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재외동포재단이 주관하는 ‘제12차 세계한상대회 기업전시회’가 29일 광주광역시 김대중컨벤션 센터에서 개막했다.

세계한상대회 기업 전시회는 국내 우수 중소·벤처기업의 해외 판로 개척을 지원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기업 전시회는 △한상특별관 △광주 특별산업관 △서울우수기업관 △HIT 500관 △아이디어 상품관 △호남권 특산물 상품관(야외) 등 주제별로 분류된 총 17개 테마관으로 운영된다.

이달 30일에는 국내 중소기업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중소기업 비즈니스 서비스 세미나’가 한국생산성본부와 공동으로 진행된다. 이어 31일에는 국내 유통 바이어 및 수출 바이어 50여명이 참여해 중소기업과 1대 1 매칭 상담을 진행하는 ‘유통바이어 초청상담회’가 열린다.

한편 2002년부터 매년마다 진행되고 있는 세계한상대회 기업 전시회는 지난해 총 47개국 3222명이 참가해 약 1억7000만 달러의 상담 실적을 달성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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