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2014년 일본증시 상장…1조엔 조달

네이버의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인 ‘라인(LINE)’을 운영하는 라인이 2014년 중반에 일본증시에 상장할 계획이라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이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라인은 기업공개(IPO)를 통해 1조 엔(약 10조9100억원)을 조달할 예정이라고 신문은 전했다.

라인은 상장 이후 아시아 등 해외 사업 강화에 주력할 계획이다.

라인은 그동안 미국 나스닥에 상장할 가능성이 제기됐으나 최근 회복세를 보이고 있는 일본증시를 택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은 해석했다.

라인은 2011년 6월 일본에서 출시됐다. 한국에는 같은 해 8월 말부터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전 세계 누적 가입자수는 2억700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메시지 전송 건은 지난 8월까지 1년 동안 440% 증가했다. 스티커 이용횟수는 488%, 무료 음성통화는 912%의 성장률을 보였다.

모리카와 아키라 라인 대표는 “라인은 앞으로 글로벌 전략을 펼쳐 현지 기업들과 공동으로 캐릭터 사업을 펼치거나 공식계정 등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올 연말 가입자를 3억명으로 늘릴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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