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도 왕뚜껑, ‘단언컨대’ 패러디로 판매 상승

팔도 왕뚜껑이 ‘단언컨대’ 광고 패러디 효과를 톡톡히 봤다.

4일 시장조사기관 링크아즈텍에 따르면 ‘왕뚜껑’은 지난해 8월 전체 용기면 판매순위 6위에서 올해 8월 4위로 뛰었다. 왕뚜껑은 지난 7월 리뉴얼 이후 100억원(7~9월) 어치가 판매됐으며 직전 3개월(4~6월)보다 30% 이상 신장했다. 또한, 지난해 동기(12년 7~9월) 대비 10% 이상 상승했다.

팔도는 소비자의 의견을 최대한 반영해 ‘왕뚜껑’을 리뉴얼한 것이 주효했다는 분석이다. ‘왕뚜껑’ 제품에 ‘뚜껑’의 기능성을 더욱 업그레이드해, 라면을 덜어 먹을 수 있는 편리성을 제공하였으며, 기존 평평한 모양이었던 ‘뚜껑’을 3등분하여 ‘김치’나 ‘삼각김밥’ 등 다양한 반찬이 섞이지 않고 먹을 수 있도록 제작됐다.

특히, 베가아이언 휴대전화 광고를 패러디한 ‘왕뚜껑’ 광고가 인기를 끈 것도 판매 상승에 한 몫 했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이 광고는 유튜브에서 50만 건의 높은 조회수를 기록할 정도로 큰 인기를 끌었다. 지난 2일에는 ‘제7회 대학생이 뽑은 좋은광고’에 TVCF부문 1등으로 선정되어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기홍 팔도 광고디자인 팀장은 “이번 ‘왕뚜껑’ 리뉴얼의 핵심은 소비자의 요구를 반영해 맛은 물론, 편리함을 극대화 한 것이 특징”이라며, “인기가 높아 수요에 비해 공급물량이 부족했던 점을 감안하면, 단언컨대 올해 4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릴 것이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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