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습기 돌풍에… 코웨이, 분기 사상 최대 실적 거뒀다

2분기 영업이익 794억원, 매출 4969억원

코웨이는 지난 2분기 매출 4969억원, 영업이익 794억원을 기록,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분기 사상 최대치를 기록했다고 8일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1.3% 늘었고, 영업이익은 21.9% 증가했다. 코웨이는 사상 최대 실적 달성의 배경을 △렌탈 계정 순증 확대 및 일시불 판매 증가 △제습청정기 및 제습기 판매 증가 △낮은 해약율 유지 및 렌탈자산폐기손실 감소 △해외사업 매출 확대 등을 꼽았다.

상반기 렌탈 계정은 제습청정기와 냉정수기 등 신제품의 판매 호조로 순증 10만9000계정을 달성했다. 이로써 총 누적 계정은 사상 최대인 582만 계정을 돌파했다. 이와 함께 2분기 일시불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18.1% 상승해 최대 매출 달성을 견인했다.

특히 지난해부터 판매를 시작한 제습기 제품군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제습청정기 렌탈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함에 따라 전체 청정기 판매량은 전년 동기 대비 19% 성장했다. 제습기는 일시불 전체 판매량의 51.1%를 차지하며 매출 상승을 이끌었다.

코웨이는 품질 및 서비스 강화를 통해 해약율을 낮추고, 렌탈자산폐기손실 비용을 지속적으로 감소시켰다. 그 결과 2분기 제품 해약율은 전 분기보다 0.1% 떨어진 0.9%를 기록하며 고객 이탈을 최소화했다. 이와 함께 렌탈자산폐기손실 비용을 렌탈 매출액 대비 3.0%로 낮춰 수익성을 크게 높였다.

2분기 해외사업(수출) 부문은 ODM(제조자 개발생산방식) 매출 증가에 힘 입어 전년 동기 대비 111.4% 증가한 445억원을 달성했다. 해외법인 매출은 말레이시아, 미국법인의 지속적인 성장 속에 전년 동기 대비 24.7% 증가하며 514억원의 매출액을 올렸다.

김상준 코웨이 전략기획본부장은 “내수소비 위축 등 대외 이슈에도 불구하고, 환경가전사업의 안정적인 성장 및 운영 효율성 제고를 통해 2분기에도 견고한 실적을 기록했다”며 “3분기는 정수기, 비데 등 다양한 신제품 출시효과를 기반으로 긍정적 실적 모멘텀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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