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거래소는 16개 자산운용사와 함께‘은행PB 초청 상장지수펀드(ETF) 투자 및 자산관리전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주요 은행PB(프라이빗뱅커)를 대상으로 ETF 상품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간접 투자 저변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울 강남지역에서 개최된 1차 설명회에 이어 서울 강북·부산 서면에서 각각 열린다.
이 자리에서 PB고객을 위한 ETF투자활용방법 및 자산관리전략을 교육할 예정이며, ETF운용사별 상담부스를 통해 PB와 운용사간 일대일 상담 및 네트워크 기회도 준비된다.
서울 강북지역에서 열리는 제2차 설명회는 오는 29일 웨스틴 조선호텔 오키드룸에서 오후 5시부터 약 2시간 동안 진행된다. 부산 서면에서 진행되는 제3차 설명회는 6월 4일 부산 롯데호텔 에메랄드룸에서 오후 5시부터 2시간에 걸쳐 이뤄진다.
거래소는 “ETF시장 투자저변 확대를 위해 은행PB, 연기금 등 기관 및 개인투자자 대상 ETF설명회를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며 “교육신청 시 신청기관의 수요에 맞추어 맞춤형 ETF교육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ETF를 통한 임직원의 재테크, 은퇴설계를 위한 자산관리 교육에 관심 있는 기업, 금융기관에서는 거래소의 교육 서비스를 적극 활용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ETF 교육 신청방법은 거래소 ETF 교육사이트인 ‘KRX ETF 아카데미(http://etfedu.krx.co.kr)’ 또는 거래소 증권상품시장부(02-3774-9370, 9375)로 문의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