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탠더드앤드푸어스(S&P)는 개정된 보험사 신용평가기준(Criteria)을 다음주 중 발표하고 곧 바로 보험산업 내 신용등급을 검토할 계획이라고 2일 밝혔다.
S&P 신용평가사업부는 ‘S&P는 어떻게 보험회사 신용평가 기준을 최종 확정하고 본 기준을 신용등급에 적용할 것인가’라는 제하에 발표된 S&P의 보고서를 통해 ‘개
정된 보험회사 신용평가기준(Criteria)의 향후 이행계획’을 발표했다
S&P는 현재로서는 S&P신용등급을 사용하는 상당수의 보험회사의 신용등급에 변화가 없을 것으로 예상했다.
도미니크 크럴리(Dominic rawley) S&P 금융서비스 사업부 글로벌 총책임자는 “신용등급에 변화가 있더라도 현 신용등급에서 1단계(1 notch)내외로 조정될 것으로 보인다” 며 “예비평가 결과, 신용등급과 관련한 긍정적인 변화가 부정적인 변화보다 많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했다.
또 S&P는 극히 일부 보험회사의 신용등급만이 1 단계(1 notch) 이상 조정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개정된 S&P 보험회사 신용평가기준(Criteria)을 적용해 예비평가를 진행하는 동안 신용등급 분포에 상당한 변화를 보인 섹터(sector) 또는 지역은 단 한 곳도 파악되지 않은 것으로 전해졌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