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안츠생명은 5일 고객센터 텔러들이 직접 제작한 ‘고객응대 서비스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 메뉴얼은 회사 고객센터 소속 텔러들이 자발적으로 힘을 합쳐 오랜 고객 상담 경험과 노하우를 토대로 만들었다.
메뉴얼은 고객맞이 준비와 응대, 배웅 시점별 응대 원칙, 고객감동 체크포인트, 상황 및 고객유형별 화법 정리, 주의사항 등으로 구성됐다. 또 고객이 선호한 복장과 헤어스타일, 화장법 등도 포함됐다.
알리안츠생명 관계자는 “앞으로 어드바이저(보험설계사)와 회사 직원에게도 매뉴얼 자료를 전달해 전직원이 더 고객 중심으로 더 다가서는 데 활용하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