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뚜기는 자사 참깨라면이 올해 1월까지 누적 판매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박스수량은 30개입 기준으로 약 40만 박스이다.
이를 길이로 환산할 경우 참깨라면 봉지를 한 줄로 이어 놓으면 약 2400km(가로의 길이 20m)로 서울-부산거리(약 390km)를 3번 왕복할 수 있는 거리다.
‘참깨라면’은 오뚜기가 1994년 출시한 후 오뚜기가 최근 대학생 및 젊은층 공략을 강화하면서 매출이 호조를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오뚜기는 지난해 대학생을 대상으로 두 차례 용기면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신라면(15%), 육개장(11%)에 이어 참깨라면(10%)이 세 번째로 높은 것으로 집계됐다. 참깨라면 용기면은 대학생들 사이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해장라면으로 좋다는 평이 많았으며, 봉지면은 부드러우면서 얼큰한 국물 맛에 안주로 좋다는 평이 이어졌다.
참깨라면은 봉지면과 용기면 합산 전년대비 110% 가량 성장했다. 용기면은 70% 가량 성장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참깨라면의 누적 판매 1000만개 돌파는 기존에 없던 고소함과 얼큰함을 주력한 맛이 다변화된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 잡은 것으로 분석된다”며 “3월 오뚜기 라면 페이스북에서 1000만개 돌파 기념 소비자 감사 이벤트를 진행 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