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애, 뉴욕타임스 '비빔밥' 홍보 모델로 나서

(13일자 뉴욕타임스 A섹션 15면)
배우 이영애가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의 13일(현지시간)자 전면광고에 등장해 한국의 비빔밥과 한복을 홍보했다.

한국 홍보 전문가인 서경덕 성신여대 교양교육원 교수는 "드라마 '대장금' 으로 전 세계에 한식을 널리 전파하고 있는 배우 이영애 씨와 함께 뉴욕타임스에 비빔밥 컬러 전면광고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이어 "세계 약 90여개국 30억 인구가 시청한 대장금의 여주인공 이 씨를 통해 비빔밥과 한복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이영애의 모습이 담긴 전면광고는 이 날 뉴욕타임스 A섹션 15면에 게재됐다. 'BIBIMBAP?' 이라는 큰 활자 아래 한복을 입고 쪽진 머리를 하고 등장한 이영애는 드라마 '대장금'과 관련해 비빔밥을 소개하고 있다.

그 옆에는 "16세기 한국에서 한 주방의 여성요리사가 처음으로 한국 왕가의 어의가 됩니다. '대장금' 의 실제 이야기는 세계 60여개국에 드라마로 방송되어 한국의 음식을 알리는데 기여했습니다. 여러분을 한국의 맛있는 풍미의 세계로 초대합니다"라는 문구가 함께 실려 있다. 광고 하단에는 맛깔스러운 비빔밥 사진과 함께 비벼먹는 방법이 소개돼 있다.

서 교수는 지난 5년간 뉴욕타임스와 뉴욕타임스스퀘어 등에 비빔밥 광고를 실어 전 세계에 한국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해 왔다.

이번 광고는 프랜차이즈 외식브랜드 치킨마루가 제작비를 후원했으며 디자인회사 디셀과 비빔밥 유랑단이 함께 참여했다. 이 씨는 이번 광고에 재능기부 방식으로 후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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