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SKT 부당지원 실태 점검

영업정지 중 자회사 부당지원 의혹…SK텔링크, “사업시기 겹쳐 오해”

방송통신위원회가 SK텔레콤의 자회사 부당지원 의혹에 대한 실태점검에 나선다.

방통위 관계자는 13일 “SK텔레콤이 자회사인 SK텔링크의 가입자 유치에 부당지원을 했다는 의혹에 대한 사실확인을 위해 실태점검에 나섰다”고 말했다.

기존 이동통신사의 망을 빌려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뜰폰 업체가 방통위의 실태점검 대상에 오른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현재 방통위는 서류 점검을 마치고 지난 12일부터 SK텔링크에 직원을 파견해 현황을 알아보고 있다.

방통위는 이번 조사에서 SK텔레콤 망을 빌려쓰는 다른 알뜰폰 사업자와 SK텔링크에 대한 지원의 차별성이 없는지를 집중 점검할 예정이다.

이동통신업계에서는 SK텔레콤이 영업정지에 들어가자 가입자 이탈을 막기 위해 자회사인 SK텔링크의 가입자 유치를 지원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이에 대해 SK텔링크는 “알뜰폰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한 시기와 SK텔레콤의 영업정지 시기가 맞물려서 발생한 오해”라고 해명했다.

SK텔레콤도 SK텔링크에 마케팅비를 중복으로 투자할 경우 손해가 늘어나기 때문에 부당지원할 이유가 없다고 반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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