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스파이더’ 동영상, 전세계 인기 몰이

보름만에 유튜브 조회수 300만 돌파

삼성전자가 유튜브에 공개한 광고 동영상이 전세계 누리꾼들 사이에 화제다.

스마트기기 간 콘텐츠를 공유하는 ‘올쉐어(AllShare)’ 기능을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제작한 이 동영상은 지난달 중순 공개된 후 보름여만에 조회수 360만건을 넘어섰다.

평범한 클럽에서 DJ 보조 아르바이트를 하는 남자가 자신의 옷에 들어간 거미를 털어내기 위해 몸부림을 치는 모습이 우연히 사람들의 눈에 띄고, 이 모습이 스마트폰과 스마트TV 등 각종 스마트기기에 공유되면서 세계적인 스타로 거듭난다는 내용을 담았다.

동영상은 각종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으며, 국내 케이블TV 채널 tvN의 버라이어티 프로그램 ‘세 얼간이’에 소개되기도 했다.

동영상이 관심을 끌면서 동영상에 삽입된 유명 작곡가 ‘용감한 형제’의 클럽음악 ‘올쉐어스타 디제이 스파이더’는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순위권에 진입하는 등 인기를 얻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단순하면서도 흥미로운 이야기 전개와 중독성 있는 배경음악, 등장인물들의 천연덕스러운 연기가 맞아떨어진 결과로 보인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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