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백화점,‘모바일 마케팅' 총력

신세계백화점이 올해 모바일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고객 잡기에 나선다.

지난 2011년 종이 전단을 전격 폐지한 이후 올해 고객에게 우편으로 보내는 DM(Direct Mail)을 모바일로 단계적 전환·통합한다는 계획이다.

DM 수령 후 백화점을 방문하는 구매 고객이 평균 40%에 육박할 정도로 마케팅 효율성이 가장 높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모바일 디지털로 전환되면 고객접근과 지면의 한계성을 해결할 수 있고 정교한 타깃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DM 제작과 발송으로 들어간 연간 200억원 비용도 점진적으로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재진 상무는 “우리나라 스마트폰 이용자수가 3200만명을 넘어서는 등 모바일 마케팅의 중요성이 점점 강조되고 있다”며 “올해부터는 우편 DM 대신 개인 맞춤형 모바일 DM을 발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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