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글로벌 모바일 앱 공모전 개최

역대 최대 408만불 상금 및 마케팅 혜택 제공

삼성전자가 갤럭시탭과 갤럭시노트 특화 애플리케이션 확보에 나선다.

삼성전자는 갤럭시탭·노트 앱 활성화를 위해 7일부터 글로벌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삼성 스마트 앱 챌린지 2012(Samsung Smart App Challenge 201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전 세계 모바일 개발자를 대상으로 ‘삼성앱스 슈퍼앱’ 과 ‘베스트 S펜 앱’ 2개 부문으로 진행되며, 총 80개 수상작을 선정해 역대 최대 규모인 총 408만달러의 상금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모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삼성앱스 슈퍼앱’ 부문은 앱 판매실적을 바탕으로 한 소비자 심사를 통해 선정하며, 대회 기간 내 갤럭시탭과 갤럭시노트의 게임·非게임 부문에서 각 30개씩 최대 다운로드를 기록한 총 60개 애플리케이션이 최종 수상작으로 채택된다.

‘베스트 S펜 앱’ 부문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별하게 되며, 삼성전자가 제공하는 ‘S펜 SDK’를 이용해 갤럭시노트의 S펜 기능을 가장 독창적으로 구현한 앱이 선정된다.

삼성전자 권강현 전무는 “이번 공모전은 상금 규모와 다양한 수상 혜택을 기반으로 애플리케이션 생태계 활성화와 개발자 저변 확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기존에 없던 차별화된 앱이 나와 소비자들이 더욱 다양하게 갤럭시탭과 갤럭시노트를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참가신청은 9월 30일까지 애플리케이션 공모전 사이트(www.smartappchallenge.com)에서 하면 되고, 삼성앱스에서 갤럭시탭·노트용 앱 등록, 판매를 시작하면 공모전 응모자격을 갖게 된다.


대표이사
전영현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6명
최근 공시
[2025.12.17] 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2025.12.16] [기재정정]임원ㆍ주요주주특정증권등소유상황보고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