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그룹 ‘희망드림 기프트카 캠페인’ 실시

현대차그룹은 실직가장과 영세소상인 등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일어서려는 가족들에게 생계형 자동차를 지원해 주는 ‘2011 희망드림 기프트카 캠페인’을 펼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경차와 1톤 트럭, 승합차 등 생계형 차량 및 차량 등록비용, 자립 지원금, 창업 및 경영컨설팅 등 저소득층 가정들이 자동차를 기반으로 경제적 자립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현대차그룹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5세대씩을 선정해 연말까지 총 20대의 ‘희망드림 기프트카’를 무상 지원한다. 차량 등록에 필요한 세금 및 보험료도 250만원까지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세대에게는 유류비와 생활비 등으로 6개월 동안 월 60만원씩의 자립지원금은 물론 현대차미소금융재단과 연계한 창업 및 경영개선을 위한 저리 대출, 창업을 위한 맞춤 컨설팅 등 전반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청을 원하는 가족들은 매월 10일까지 ‘2011 희망드림 기프트카’ 전용 블로그(www.gift-car.kr)에서 지원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 및 우편으로 지원하면 된다.

현대차그룹과 어린이재단 등 외부전문가를 포함한 공동심사위원회는 서류 및 면접심사를 통해 매월 다섯 세대의 사연을 선정해 기프트카 블로그에 올리고 300개 이상의 응원 댓글을 받은 세대들에게 차량을 포함한 경제적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9월 기프트카 사연의 첫 주인공들인 다섯 가족은 지난 6월부터 어린이재단 전국 지회 및 협력 사회복지기관을 통해 사연을 접수받아 심사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을 통해 최종 결정됐다. 이들의 사연은 기프트카 블로그에서 취재 인터뷰 및 웹툰으로 만나볼 수 있다.

현대차그룹은 지난해 자동차가 필요한 다양한 이들에게 차량을 선물한 사연을 담아 성공을 거둔 1차 기프트카 캠페인에 이어 올해는 실직가장과 영세소상인을 대상으로 2차 기프트카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 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특수관계인으로부터기타유가증권매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