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브랜드 가치 13조원...세계 67위

삼성전자가 글로벌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종합 67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브랜드 가치 전문 조사업체인 밀워드브라운이 선정한 ‘2011 글로벌 100대 브랜드(BrandZ Top100)’에서 삼성전자의 브랜드 가치는 122억달러(약 13조1784억원)를 기록해 전년의 68위에서 한 계단 상승했다.

1위는 브랜드 가치 1532억달러인 애플이 차지했으며, 애플을 비롯해 구글·IBM·MS·AT&T·차이나모바일 등 6개 정보기술(IT) 업체가 10위 안에 들었다.

세계 최대 소셜 네트워킹 서비스(SNS)인 페이스북은 35위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100위권에 진입했다.

중국 인터넷 포털사이트인 바이두도 지난해 46위에서 29위로 뛰는 등 전반적으로 IT 업계의 약진이 두드러졌다.

일본 기업 중에서는 브랜드 가치 241억달러인 도요타자동차가 27위로 가장 높았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