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 정주영 명예회장 추모 사진전' 개최

11일부터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서 진행

▲고 정주영 명예회장이 이양기로 모내기를 하는 모습.
'아산 정주영 현대그룹 명예회장 10주기 추모 사진전'이 10일 서울 세종문화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개막식엔 정몽구 현대차그룹 회장 등 범현대가의 일원들을 비롯해 이홍구 전 추모위원장, 정병국 문화체육부 장관, 허창수 전국경제인연합회 회장 등 주요 인사 및 지인들 등 12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사진전은 10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21일까지 세종문화회관 미술관에서 개최되며 3월 말까지 범현대가 주요 사업장에서도 진행된다.

추모 사진전에서는 고 정주영 명예회장의 출생에서부터 세계적 기업 '현대'를 설립하기까지의 과정을 130여점의 사진으로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특히, 사진전은 어린 시절부터 청년기까지를 담은 ‘아산의 젊은 시절’, 자동차, 중공업 등 경제적 업적 활동을 모은 ‘사업보국’, 직원들을 가족처럼 아끼며 함께 했던 아산의 모습을 담은 ‘아산과 현대가족’, ‘현대’란 브랜드로 각 사업분야별로 우뚝 선 범현대 기업의 모습과 집무실, 유물 사진들을 정리한 ‘아산의 꿈’, 88올림픽 유치 활동, 통일 및 사회복지 등 아산의 대외 활동을 볼 수 있는 ‘대한민국을 위한 앞선 발걸음’, 가족 등 아산의 인간적인 모습을 엿볼 수 있는 ‘아산의 향기’까지 총 6편의 테마로 마련된다.

한편, 추모 행사 중 하나인 ‘아산 정주영 10주기 추모 음악회’는 14일 저녁 세종문화회관에서 열리며, 세계적 지휘자인 정명훈 예술감독과 서울시립교향악단의 연주로 아산 정주영 명예회장을 추모하고 기리는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대표이사
정의선, 이동석, 무뇨스 바르셀로 호세 안토니오(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12명 / 사외이사 7명
최근 공시
[2025.12.15]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9] 특수관계인으로부터기타유가증권매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