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은 최근 쇼핑과 기부를 연동한 기부 시스템 '나눔쇼핑'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나눔쇼핑'은 옥션 사이트 내에서 '나눔상품'으로 표기된 제품을 구매하면 판매자가 판매금액 중 일정 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이로 인해 판매자는 판매활동으로 얻은 수익 중 소액만으로 나눔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됐으며 구매자 역시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옥션 내 단순 쇼핑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다.
판매자는 제품 등록 시 '나눔상품' 신청 여부를 결정, 기부 기간 등을 매번 달리 설정할 수 있다. '나눔상품' 신청 시 판매정보에 별도의 아이콘이 노출되며 이벤트 페이지 등을 통한 제품 노출 혜택이 주어져 판매에도 도움이 된다.
옥션은 구매자가 본인의 소액 또는 소멸 예정 포인트로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액 포인트 기부 상설 코너를 운영할 방침이며 기부총액은 사회복지 공동모금회 등의 후원 단체 기부 및 옥션의 각종 후원사업에 이용될 계획이다.
옥션은 이번 '나눔쇼핑' 론칭을 기념해 퀴즈를 풀고 댓글을 달면 100포인트를 기부금으로 조성, 회원들이 후원의 재미를 맛볼 수 있는 이벤트를 내달 8일까지 진행한다.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양경덕 부장은 "옥션 나눔쇼핑은 상품을 구매하는 것 만으로도 기부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손쉬운 기부 시스템"이라며 "쇼핑을 하거나 포인트를 잘만 활용해도 누구나 손쉽게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옥션은 지난해부터 MBC 주말예능 프로그램 '일밤'과 함께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인 '단비'를 후원,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기간 동안 옥션 홈페이지를 통해 상시 모금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