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X팬오션, 노후선박 대체 신조선 도입 박차

중국 Maple 조선소 3호선 STX GLORIS 인도, 3척 추가 인도 예정

STX팬오션은 8일 중국 메이플 조선소에서 건조한 3만2975DWT(재화중량)급 핸디사이즈 벌크선 'STX 글로리스(STX GLORIS)'호를 성공적으로 인도받았다고 밝혔다.

이 선박은 향후 STX팬오션 태평양영업본부 소속 선박으로 오세아니아 지역의 영업력 강화와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사용하게 된다.

STX팬오션 관계자는“신공법으로 건조된 신조선의 경우 선령이 30년이 지난 노후 선박 대비 큰 연비 절감 효과를 거둘 수 있다”며“비용절감뿐 아니라 해상사고 위험 감소, 안전한 화물운송, 탄소 배출량 감소까지 기대할 수 있어 장기적인 영업 경쟁력 강화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선박 인도는 그 동안 STX팬오션이 지속해 온 S&P 활동의 일환이다. STX 팬오션은이 중국의 메이플 조선소에 총 6척의 핸디사이즈 선박을 발주하고 지난해 선령 30년이 지난 5척의 핸디 벌크선을 폐선, 매각했다.

그리고 지난해 두 척의 선박을 인수한 데 이어 ‘STX글로리스’호 인수를 시작으로 올해에는 중국 Maple 조선소의 나머지 세 척을 포함한 7척의 핸디사이즈 벌크선을 인수할 예정이다.

이로써 STX팬오션은 사선대 76척, 총 3768만862DWT에 달하는 선박을 보유하게 됐다. 선형별로는 벌크선 45척, 탱커 20척, 컨테이너 8척, 자동차전용선 2척, 헤비리프트 선박 1척이다.

김영철 전략기획본부장은 "고소비 저효율의 노후선박들을 적시에 폐선하고 신조선 도입을 통한 원가 절감 및 선대 경쟁력을 확보하는데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며 “앞으로 시황이 호전되고 실적이 개선됨에 따라 적극적인 선대 확장으로 미래 성장 동력 확보, 글로벌 시장 영업력 확대에 주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홍국, 안중호(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4] [기재정정]단일판매ㆍ공급계약체결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