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 투자 정보 실시간 알림ㆍ조회

▲KCC가 주주 소통 강화를 위해 IR 챗봇을 도입했다. (사진제공=KCC)
글로벌 응용소재 화학기업 KCC는 IR(Investor Relations)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며 주주와의 실시간 소통을 한층 강화했다고 5일 밝혔다.
IR 챗봇은 주주와 투자자가 주요 키워드를 입력하면 재무지표, 사업부별 실적 등 핵심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할 수 있다. 머신러닝 기반으로 축적된 데이터를 학습시켜 보다 정확하고 개인화된 응답을 제공해 반복 질의에 대한 대응 효율성을 높이고 투자자 커뮤니케이션의 접근성과 응답 품질을 모두 높였다.
또한 투자자는 △배당금 △실적 발표 △주주총회 일정 △IR 자료 업데이트 등 주요 정보를 알림 형태로 받아볼 수 있어 정보 전달 속도가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IR 챗봇 도입은 주주 중심 경영 강화와 디지털 전환(DT) 전략의 일환이다. 앞서 2023년 IR 페이지 개설, 2024년 IR 레터 발행에 이어 디지털 기반 소통 채널을 확대했다는 설명이다.
KCC 관계자는 “IR 챗봇은 디지털 전환을 기반으로 한 투자자 소통 플랫폼으로, 주주 중심의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경영을 강화하는 핵심 수단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주 소통 중심의 맞춤형 IR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투자자에게 신뢰받는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