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베스트로, 지속가능한 폴리우레탄 폼 설계 솔루션 출시

기사 듣기
00:00 / 00:00

"폴리우레탄 가치사슬 전반의 투명성을 높일 것"

▲CQ 컨피규레이터 (코베스트로)

글로벌 첨단 소재 기업 코베스트로가 지속가능한 폴리우레탄(PU) 폼 솔루션 설계를 지원하는 디지털 도구 ‘CQ 컨피규레이터(CQ Configurator)’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CQ 컨피규레이터는 PU 폼 설계 단계에서 이산화탄소 영향과 지속가능 소재 비율을 실시간으로 비교·산출하는 디지털 도구다. 매트리스부터 단열 패널까지 연질 및 경질 폴리우레탄 폼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사용자는 적용 분야를 선택한 뒤 기술적 요구 특성을 설정하고, 이소시아네이트·폴리올 옵션의 비율을 입력하면 각 시나리오별 지속가능성 결과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

CQ 컨피규레이터는 원료 수준의 상세 정보를 제품 단위의 지속가능성 결과로 변환하는 구조가 특징이다. 조직 내 다양한 부서가 공통된 ‘팩트 베이스’를 바탕으로 논의할 수 있으며, 결과를 손쉽게 내보내기(export)해 부서 간 협업과 고객 커뮤니케이션에도 활용할 수 있다. 또 R&D, 구매, 영업, 마케팅, 지속가능성 담당 등 제품 개발과 비즈니스 의사결정에 관여하는 여러 직무를 폭넓게 지원한다. 직관적인 UI를 기반으로 기술적·비기술적 사용자 모두가 쉽게 인사이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최근 기업들은 기업의 직접적인 통제 범위 밖에서 발생하는 모든 간접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는 'Scope 3(공급망 배출량 공시)' 보고 의무, 강화되는 규제 환경에 대응하기 위해 지속가능성 성과를 보다 명확하고 투명하게 제시해야 하는 과제를 안고 있다.

코베스트로는 CQ 컨피규레이터가 다양한 폴리우레탄 폼 애플리케이션을 대상으로 종합 디지털 지속가능성 평가 도구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파트리치아 베그너 코베스트로 EMLA 영업 부사장은 “CQ 컨피규레이터는 신속하고 데이터 기반의 환경 성능 평가를 가능하게 하고, 폴리우레탄 가치사슬 전반의 투명성을 높여 이러한 요구를 지원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