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 현대차 ‘디 올 뉴 넥쏘’ 유럽형에 신차용 타이어 공급

▲한국타이어 전기차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 (사진=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현대자동차의 차세대 수소전기차 ‘디 올 뉴 넥쏘(The all-new NEXO)’ 유럽 판매 모델에 전기차 전용 초고성능 타이어 ‘벤투스 S1 에보3 ev’를 신차용 타이어(OE)로 공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공급은 에너지 효율과 친환경 기준이 까다로운 유럽 시장을 겨냥한 모델에 적용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수소전기차 특성에 맞춘 타이어 성능을 통해 차세대 친환경 모빌리티 환경이 요구하는 기술 경쟁력을 입증했다는 평가다.

한국타이어는 현대차와의 공동 개발을 통해 ‘디 올 뉴 넥쏘’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설계했다. 18인치 규격의 ‘벤투스 S1 에보3 ev’는 수소전기차 특화 설계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과 정숙성, 주행 안정성을 동시에 확보했다.

해당 제품은 최신 EV 컴파운드를 적용해 회전저항을 낮추고 전비 효율과 내구성을 강화했다. 넓은 트레드 블록 설계로 젖은 노면과 마른 노면 모두에서 안정적인 접지력을 제공한다. 저소음 설계를 통해 주행 중 발생하는 노면 소음을 최소화해 승차감도 개선했다.

아라미드 하이브리드 섬유 기반 이중 카카스 구조와 고강성 비드 설계를 적용해 수소전기차의 높은 순간 출력에도 안정적으로 대응하며, 고속 주행 환경에서도 핸들링 성능을 확보했다.

한국타이어는 이번 공급을 계기로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 모빌리티 전략 파트너로서 입지를 강화했다. 전기 SUV ‘아이오닉 9’,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기아 EV3·EV9에 이어 수소전기차까지 포트폴리오를 확장하며 친환경차 전반을 아우르는 OE 공급 체계를 구축했다.


대표이사
안종선, 이상훈(공동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6.01.14]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2025.12.30] 특수관계인과의내부거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