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LB글로벌-노드큐어,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업무 협약

미생물 및 천연물 소재 기반 소재연구부터 사업화까지 협력

▲김광재 HLB글로벌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박종환 노드큐어 대표이사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공동개발 및 임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HLB글로벌 제공)

HLB글로벌은 20일 건강기능식품 및 의약품 개발 기업 노드큐어와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공동개발 및 임상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사가 보유한 역량을 결합해 신규 건강기능식품 소재를 발굴하고 사업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앞으로 기능성 소재의 연구개발에서부터 임상시험, 인허가, 제품화 및 글로벌 유통까지 전 단계에 걸쳐 협력 체계를 구축하고 차세대 건강기능식품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노드큐어는 마이크로바이옴 등 미생물과 천연물 소재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과 의약품, 반려동물 면역항암제 등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기능성 유산균 및 천연물 소재의 스크리닝 및 비임상 효력시험, 작용기전 분석 등 소재 개발에 있어 핵심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

HLB글로벌은 소비자 직접 판매(D2C) 분야에서 국내 최고 수준의 운영 역량과 마케팅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수의 베스트셀러 및 스테디셀러 건강기능식품 브랜드를 성공적으로 운영 중이다. 특히 브랜드 기획력과 마케팅 전략 수립에서 강점을 보이며, 오랜 기간 축적된 해외 수출 경험을 바탕으로 견고한 글로벌 유통망도 확보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신규 기능성 소재 발굴 및 기초 연구 △개별인정형 원료 등록을 위한 임상 및 인허가 협력 △제품 제형 개발 및 상용화 △정부지원 과제 공동 참여 등 다방면으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 체결 이후에는 실무협의체를 구성하고, 세부 사업계획 수립 및 공동 연구를 본격화한다는 구상이다.

HLB글로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당사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고 있는 헬스케어 사업에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노드큐어의 제품 개발력과 당사의 글로벌 유통 인프라를 기반으로 헬스케어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 기회를 창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김광재
이사구성
이사 5명 / 사외이사 2명
최근 공시
[2025.12.30] 주요사항보고서(자기전환사채매도결정)
[2025.12.18] 유상증자또는주식관련사채등의발행결과(자율공시)

대표이사
진양곤, 백윤기 (각자대표)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6.01.16] 전환가액의조정
[2025.12.31] 증권발행실적보고서(합병등)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