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진스 ‘OMG’, 스포티파이 첫 9억 스트리밍 돌파...글로벌 롱런 저력 입증

(사진제공=어도어)
그룹 뉴진스(NewJeans)가 글로벌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에서 첫 9억 스트리밍 곡을 배출하며 변함없는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16일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뉴진스 싱글 앨범 ‘OMG’의 동명 타이틀곡 ‘OMG’는 14일 기준 누적 재생 수 9억 13만 6493회를 기록했다. 지난해 3월 8억 스트리밍을 돌파한 이후 약 10개월 만에 1억 회를 추가하며, 장기 흥행 곡으로서의 저력을 다시 한 번 보여줬다.

‘OMG’는 UK 개러지 리듬과 트랩 리듬이 결합된 힙합 R&B 곡으로, “Oh my oh my God”이라는 중독성 강한 가사와 함께 손을 머리에 얹고 고개를 까딱이는 포인트 안무가 큰 화제를 모았다. 통통 튀는 멜로디와 퍼포먼스가 어우러지며 발매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 곡은 2023년 1월 발매 직후 미국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최고 74위에 오르며 6주 연속 차트인하는 성과를 거뒀다. 당시 K-팝 신인 그룹의 곡으로서는 이례적인 기록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빌보드 ‘글로벌 200’ 10위, 빌보드 재팬 ‘핫 100’ 7위 등 주요 글로벌 차트 전반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같은 앨범에 수록된 ‘Ditto’와 함께 국내외 차트를 장기간 장악하며 그 해를 대표하는 히트곡으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뉴진스는 ‘OMG’를 포함해 현재까지 총 15곡을 스포티파이 억대 스트리밍 반열에 올렸다. ‘Super Shy’와 ‘Ditto’는 8억 회 이상, ‘Hype Boy’는 7억 회 이상, ‘Attention’은 5억 회 이상을 기록했다. 이 밖에도 ‘New Jeans’와 ‘ETA’는 4억 회, ‘Cookie’는 3억 회, ‘Hurt’·‘Cool With You’·‘How Sweet’·‘Supernatural’은 2억 회, ‘ASAP’·‘Get Up’·‘Bubble Gum’은 각각 1억 회를 넘겼다.

뉴진스가 지금까지 발표한 전곡의 스포티파이 합산 누적 재생 수는 72억 회를 넘어섰다. 데뷔 이후 짧은 활동 기간에도 불구하고 뉴진스만의 독보적인 음악적 존재감을 다시 한 번 각인시키고 있다는 평가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