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승자 2명 사망' 조슈아 교통사고 현장 모습

▲29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발생한 영국 복서 앤서니 조슈아의 교통사고 현장에 사람들이 모여 있는 모습 (AP/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오군 주 사가무 인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이후 차량에 오르며 주변을 살피는 전 헤비급 복싱 챔피언 앤서니 조슈아의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라고스에서 발생한 영국 복서 앤서니 조슈아의 교통사고 현장 인근을 사람들이 지나가고 있는 모습 (AP/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오군 주에서 교통사고를 당한 뒤 차량 안에 앉아 있는 영국 복서 앤서니 조슈아의 모습. (로이터/연합뉴스)

▲29일(현지시간) 나이지리아 오군 주에서 발생한 교통사고 현장에서 전 세계 헤비급 전 챔피언 앤서니 조슈아가 탑승했던 SUV의 파손된 창문 모습. (EPA/연합뉴스)

헤비급 복싱 스타 앤서니 조슈아(Anthony Joshua)가 나이지리아에서 교통사고를 당해 경상을 입었다. 그러나 차량에 함께 타고 있던 동승자 2명은 숨졌다.

AP통신, 로이터 등 외신은 29일(현지시간) 조슈아가 나이지리아에서 발생한 교통사고로 병원 치료를 받았으며 동승자 2명이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나이지리아 연방도로안전단(Federal Road Safety Corps)에 따르면 사고는 나이지리아 남서부 오군 주에서 발생했다. 조슈아는 제1도시 라고스와 제2도시 이바단을 잇는 고속도로를 이동하던 렉서스 SUV의 뒷좌석에 탑승 중이었다. 주행 중 차량의 타이어가 파열되면서 통제력을 잃었고, 도로 가장자리에 정차해 있던 트럭을 비껴 충돌한 것으로 전해졌다.

현지 경찰은 외신을 통해 “현재까지 확인된 사망자는 2명”이라며 “조슈아는 의료 처치를 위해 병원으로 이송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고로 숨진 동승자는 조슈아의 팀원이자 복서인 시나 가미와 라티프 아요델레로 확인됐다.

조슈아 측은 성명을 통해 “유가족과 피해자 모두의 가족 및 지인들에게 깊은 애도와 기도를 보낸다”고 전했다. 조슈아의 프로모터 에디 허른 역시 “현재 그의 상태에 대해 추측하고 싶지 않다”면서도 “사진으로 미뤄볼 때는 괜찮아 보인다. 사고 경위에 대한 추가 정보를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사고 직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는 조슈아가 얼굴에 고통을 호소한 채 반파된 차량에서 구조되는 모습이 담긴 영상과 사진이 퍼졌다.

조슈아는 사고 열흘 전인 19일 미국 플로리다주 마이애미에서 스타 유튜버 출신 복서 제이크 폴과 맞붙어 6라운드 KO승을 거두며 큰 화제를 모았다. 당시 경기에서 폴의 턱을 강타하며 완승을 한 조슈아는 이후 아프리카에 체류 중이었다.

조슈아는 2012년 런던 올림픽 최중량급 금메달리스트로, 프로 전향 후 세계복싱협회(WBA), 국제복싱연맹(IBF), 세계복싱기구(WBO) 헤비급 통합 챔피언에 오른 바 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