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관광, 브랜드로 답 찾는다…시의회 ‘관광도시 브랜드’ 전략 제시

관광자원 연계·차별화 전략으로 도시경쟁력 강화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 소속 의원들이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후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특례시의회)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가 용인관광의 방향성과 도시브랜드 전략을 제시했다.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는 24일 의회 대회의실에서 ‘용인시 관광자원 분석 및 브랜드 개발’을 주제로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이번 보고회는 용인시가 보유한 관광자원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관광도시로서의 정체성과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된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연구를 수행한 용인시정연구원은 최종보고에서 △지역 관광자원과 잠재관광지 분석 △관광자원 간 연계전략과 정책방향 △지속가능하고 차별화된 관광도시 발전방안 등 용인형 관광도시 브랜드 구축을 위한 정책을 제안했다.

보고 이후에는 참석 의원들과 관계자들의 의견교환이 이어졌다. 연구 결과를 용인시 관광정책과 도시브랜드전략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논의가 진행됐다.

황재욱 의원연구단체 대표는 “이번 연구용역을 통해 용인시 관광자원의 강점과 한계를 객관적으로 진단할 수 있었다”며 “관광도시로 한 단계 도약하기 위한 방향을 구체화한 점에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의원연구단체에서 제안한 정책과 브랜드 전략이 시정과 관광정책에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뒷받침하겠다”며 “시민과 관광객 모두가 공감하고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용인만의 관광도시 브랜드를 구축하는 가교역할을 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의원연구단체 ‘관광도시브랜드’는 황재욱 대표를 비롯해 김병민 간사, 김진석, 장정순, 남홍숙, 이교우, 황미상 의원 등 7명으로 구성돼 있다. 연구성과를 바탕으로 관광도시 브랜드를 단계적으로 확산·정착시키고, 시민과 함께하는 지속가능한 관광도시 조성을 목표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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