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기 도민주주의 성과보고회 개최…정책 제언·소통 성과 집약

GH는 23일 수원시 코트야드 메리어트 수원에서 ‘제1기 GH기회수도파트너스 성과보고회’를 열고, 2년간 운영해온 도민주주단의 활동 성과를 공유했다.
이번 성과보고회는 제1기 GH기회수도파트너스의 운영성과를 되짚고, 도민주주들의 활동 소감과 정책 제언을 직접 듣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는 김용진 GH 사장을 비롯한 공사 관계자들과 제1기 도민주주 약 60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개회선언 및 환영사 △2025년 우수주주 시상 △제1기 운영성과 영상 상영 △2025년 GH 사업성과 보고 △도민 의견 청취를 위한 토크콘서트 △해단 선언 및 단체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토크콘서트에서는 도민주주들이 사전에 제출한 GH 주요 정책과 사업 관련 질의에 대해 각 본부장이 직접 답변하며, 지난 2년간의 활동을 돌아보고 향후 정책과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정책 수요자인 도민의 시선에서 제기된 의견을 공사 경영에 반영하는 소통의 장이 이어졌다.
김용진 GH 사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은 지난 2년간의 여정을 되돌아보고 제1기 기회수도파트너스의 활동을 마무리하는 뜻 깊은 자리”라며 “도민 주주 여러분의 참여와 제언은 GH가 도시변화와 주거혁신을 고민하는데 있어 중요한 나침반이 돼 주었다”고 밝혔다.
이어 “기회수도 파트너스는 도민의 눈높이에서 정책을 바라보고 공공의 가치를 함께 만들어온 GH 도민참여 거버넌스의 대표 파트너”라며 “여러분이 남긴 경험과 제언은 앞으로의 정책과 사업 추진 과정에서 소중한 자산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GH기회수도파트너스는 경기도민으로 구성된 명예 도민주주단으로, GH의 주요 정책과 사업에 대한 의견제시와 참여를 통해 공사의 투명성과 공공성을 높이는 역할을 수행해왔다. GH는 앞으로도 도민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거복지와 지속가능한 도시발전을 추진할 계획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