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정시] 이화여대, 정시 1177명 선발…간호학부 다군·음대 가군 이동

▲이화여대 전경
정시모집은 수능(수능전형)과 수능(예체능 실기전형), 실기/실적(예체능 실기전형)으로 나뉜다. 정원 외 기회균형전형으로는 189명을 선발한다.
수능전형으로는 809명을 모집하며, 수능 성적 100%로 선발한다. 계열별 통합선발과 학부·학과별 선발로 나눠 모집한다.
계열별 통합선발은 모집단위 구분 없이 수능 응시 영역에 따라 총 320명(인문계열 173명, 자연계열 147명)을 선발한다. 합격자는 호크마교양대학 소속으로 1년간 전공 탐색 과정을 거친 뒤 전공을 선택하게 된다. 학부·학과별 선발은 지능형반도체공학전공, 사범대학, 의예과, 간호학부, 약학부, 뇌·인지과학부,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 등에서 이뤄진다.
2026학년도 정시에서는 모집군에도 일부 변화가 있다. 간호대학 간호학부는 기존 나군에서 다군으로 이동해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부와 함께 다군에서 선발한다. 음악대학은 나군에서 가군으로 모집군이 변경됐다.
한편 이화여대는 2018년부터 정시모집에서 계열별 통합선발을 지속 운영하고 있다. 통합선발로 입학한 학생은 전공 인원이나 성적, 계열 제한 없이 자유롭게 전공을 선택할 수 있다.
전공 설명회와 박람회를 통해 신입생이 교수·선배와 직접 전공 및 진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멘토링 프로그램과 학업 탐색 지원 활동, 전문가 초청 포럼 등을 통해 진로 설계와 대인관계 형성을 지원한다.


▲배현아 이화여대 입학처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