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공식 캐릭터 '비바부' 공개… "디지털금융을 더 친근하게"

▲비단거래소 공식캐릭터 '비바부' (사진제공=비단)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Bdan·비단)가 새로운 공식 캐릭터 '비바부(VIVABU)'를 22일 공개했다.

비바부는 이날 개막한 '블록체인 위크 인 부산 2025(BWB2025)' 현장에서 처음 선보였다. 디지털 시대를 살아가는 시민과 이용자들에게 희망과 미래에 대한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기획된 캐릭터다.

비바부는 디지털 세계에서 태어난 '부의 요정'이라는 설정을 바탕으로, 부와 기회, 미래의 방향성을 상징한다. 캐릭터 이름 가운데 '비바(VIVA)'는 스페인어로 '살아 있다', '힘이 솟는다', '앞으로 나아가라'는 의미를 지닌 감탄사로, 새로운 가능성과 변화의 순간을 향한 긍정의 메시지를 담고 있다.

'부(BU)'는 부(富)를 뜻함과 동시에 부산의 영문 약자 'Bu',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의 이니셜 'B'를 함께 상징한다. 이를 통해 비바부는 ‘미래를 향한 생동감이 부로 이어진다’, '부산과 디지털 세계가 새로운 에너지로 움직이기 시작한다’는 의미를 전달한다.

비바부는 대한민국 유일의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인 부산을 매개로 디지털 세계와 현실 세계를 연결하는 존재로 설정됐다. 부산이 디지털금융과 블록체인 혁신의 중심지로 도약하겠다는 비전을 캐릭터에 담았다는 설명이다.

비바부 캐릭터 총괄 기획자인 김상민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 대표는 "비바부는 블록체인과 디지털금융이 어렵고 낯설게 느껴지는 사람들에게 누구나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친구 같은 존재"라며 "따뜻하고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남녀노소 모두가 디지털 시대의 변화와 가능성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디지털자산거래소는 앞으로 공식 캐릭터 비바부를 활용해 디지털자산과 블록체인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와 대중 소통을 순차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