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스탠바이미2'로 이동식 스크린 시장 평정 [히트상품]

▲LG 스탠바이미 2 (자료제공=LG전자)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원하는 콘텐츠를 각자의 공간에서 시청하는 패턴이 늘어나면서 ‘이동식 스크린’이 새로운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다. 그 중심에 'LG 스탠바이미 2'가 있다.

LG전자는 기존에 없던 시장을 연 이동식 스크린의 대명사 ‘LG 스탠바이미’를 2021년 출시한 후 올해 2월에는 화면부와 스탠드를 손쉽게 분리해 더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는 ‘LG 스탠바이미 2’를 새로 출시하며 시장을 이끌어 가고 있다.

LG 스탠바이미 2는 출시 직후 진행된 라이브 방송에서 1000대 이상 준비한 초도 물량이 38분 만에 완판될 정도로 인기몰이에 성공했다. 스탠바이미 2의 인기에 힘입어 스탠바이미 시리즈 전체의 인기도 크게 늘어나고 있다. 3분기까지 LG전자 온라인 브랜드샵에서 판매된 스탠바이미 시리즈의 판매량은 작년 같은 기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LG 스탠바이미 2는 후속작에 바라는 고객의 소리를 제품 기획단계부터 반영했다. 전작의 차별적 장점으로 꼽힌 뛰어난 이동성과 편리한 사용성은 강화하고, 더 좋은 화질과 긴 사용 시간에 대한 고객의 의견 역시 적용했다.

스탠바이미 2는 27형 QHD 해상도 터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전작 대비 한층 향상된 화질을 제공한다. 고용량 내장 배터리로 전원 연결 없이 최대 4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다.

또 화질·음질 인공지능(AI) 프로세서 알파8 2세대가 탑재, AI가 영상과 사운드 등을 분석·보정해 콘텐츠에 최적화된 화면과 서라운드 사운드를 전한다. 또 돌비의 영상기술 돌비 비전과 입체 음향기술 돌비 애트모스도 지원해 몰입감 넘치는 시청경험을 제공한다.


대표이사
조주완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2.16]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배당기준일 변경 안내)
[2025.12.05] 풍문또는보도에대한해명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