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아카데미, 올해 교육만족도 9.6점...누적 34만명 수강

(사진제공=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무료 장사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배민아카데미의 연간 교육프로그램 평균 만족도가 9.6점(10점 만점)을 기록했다고 11일 밝혔다.

배민아카데미의 누적 수강생 수는 33만6949명을 돌파했다. 누적 교육 운영횟수는 4343회를 진행했다.

올해는 트렌드에 맞게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가게 운영을 개선하고 가게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고 싶은 파트너들이 배민아카데미를 찾았다. 챗(Chat)GPT 활용법을 교육한 '챗GPT로 편리하게 가게 운영하기' 강의에는 515명의 수강생이 현장교육에 참석했다. AI로 장사효율을 높이는 방법을 강의한 '배민AI 장사스쿨'에는 545명의 수강생이 참석했다.

지난 11년간 배민아카데미에서 최다 수강을 한 한 파트너는 총 306회 교육에 참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올해 최다 수강 파트너는 연간 92회 참여했다.

가게 현황을 진단하고, 맞춤 솔루션을 통해 경영 전략을 도출하는 '배민가게 성장컨설팅'은 올해 상·하반기 각 1회씩 진행됐다.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분야별 전문가와 함께 메뉴 기획, 마케팅, 손익관리, 배민앱 가게 품질 개선 등을 진행했다. 이에 1·2기 참가 파트너들의 합산 평균 주문수가 31% 성장했다. 2022년부터 운영해온 메뉴 사진 무료 촬영 이벤트 ‘배민사진관’은 올해까지 누적 16회 진행돼 282명의 파트너들에게 1507컷의 메뉴 사진을 제공했다. 올해 진행된 배민사진관 경기편에서는 참가한 파트너 가게의 평균 메뉴 클릭수가 16.5%, 평균 메뉴 주문수는 24.9% 증가했다.

배민외식업광장에선 이달 21일까지 주요 프로그램의 성과를 확인하고 추천 교육을 수강하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파트너성장센터장은 “올 한해도 많은 파트너분들이 배민아카데미의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수강해 가게 운영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도록 활용했다”며 “파트너들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AI교육 확대, 지역 맞춤형 교육 확대 등 폭넓은 프로그램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