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형지엘리트가 글로벌 화장품 제조자개발생산(ODM) 기업 코스맥스와 손잡고 10대 타깃 뷰티 시장 진출에 나선다.
형지엘리트는 전날 인천 송도 형지글로벌패션복합센터에서 코스맥스와 차세대 뷰티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최준호 형지엘리트 대표와 이병만 코스맥스 대표 등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해 신성장 동력 확보를 위한 본격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이번 협약은 형지엘리트가 보유한 10대 청소년 및 학부모 고객층에 대한 데이터와 코스맥스의 R&I(연구혁신) 및 제조 역량을 결합해 시너지를 창출하기 위해 추진됐다. 양사는 이를 바탕으로 차세대 K뷰티 경쟁력을 확보하고 중국, 일본, 미국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적극 모색한다는 방침이다.
형지엘리트는 중국 프리미엄 교복 시장에서 구축한 인프라와 유통망을 토대로 중국 뷰티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을 세웠다. 일본 교복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는 만큼 K뷰티 관심도가 높은 일본 시장 공략도 병행한다. 나아가 160조 원 규모의 세계 최대 화장품 시장인 미국 진출까지 추진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낼 예정이다.
형지엘리트는 '엘리트학생복'을 통해 축적해온 10대 청소년 타깃 데이터를 핵심 자산으로 활용해 이들의 피부 고민과 선호 제품 등을 분석한다. 여기에 코스맥스의 기술력을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인다는 계획이다. 10대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제품인 만큼 모든 과정에서 유해 성분 최소화, 친환경 패키지 적용 등 환경적 가치 실현과 제품의 안정성 강화에 집중할 방침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단순한 신사업 진출을 넘어, 형지엘리트가 보유한 10대 타깃 인사이트를 뷰티 영역으로 확장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