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FIFA 월드컵 2026 연계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전개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 메시지 전달
어린이들 직접 참가하는 'OMBC 컵' 운영

▲'더 넥스트 레전드(The Next Legend)' 캠페인 티저 영상. (사진=기아)

국제축구연맹(FIFA)의 공식 후원사인 기아가 2026년 북중미 월드컵과 연계해 글로벌 마케팅 활동에 나선다.

9일 기아는 FIFA 월드컵 2026을 맞이해 글로벌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와 고객의 연결, 모빌리티를 통한 연결, 그리고 월드컵을 매개로 한 글로벌 화합이라는 세 가지 의미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기반으로 브랜드가 제공하는 영감과 모빌리티 경험을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새로운 연결을 제시할 방침이다.

기아는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Inspiration connects us all)’라는 브랜드 메세지 아래 기아와 월드컵을 통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이 화합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우선 기아는 경기 시작 전 공인구를 심판에게 전달하고 선수진과 함께 입장하는 '오피셜 매치볼 캐리어(OMBC)'에 참가할 어린이를 선발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OMBC는 기아가 국제축구연맹의 공식 후원사로서 고유 권한을 갖고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특히 기아는 이번 북중미 월드컵부터 OMBC에 선발된 어린이들이 직접 참가하는 'OMBC 컵'도 개최한다.

OMBC 컵은 단순히 월드컵 경기 식전 행사에 참여하는 것을 넘어 10개국에서 선발된 유소년 선수들이 세계무대에서 자신의 잠재력을 시험하는 글로벌 유스 축구 대회이다. 이번 대회의 일부 경기에는 축구 레전드들이 직접 참여해 멘토링과 영감을 제공할 예정이다. 기아는 OMBC 컵을 통해 유소년 선수들의 꿈을 응원하고, 도전과 교류를 통한 글로벌 화합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기아는 5일(현지시간) 진행된 조 추첨과 연계한 캠페인 티저 영상도 공개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OMBC 프로그램 관련 영상 2건을 비롯해 '더 넥스트 레전드' 캠페인 티저 등 총 3편이다.

OMBC 프로그램 관련 티저 영상 '49번째 팀 추첨'과 '티에리 프레서'는 티에리 앙리가 월드컵 조 추첨에서 49번째 참가팀으로 OMBC팀을 공개하고 언론에도 발표하는 영상이다. 더 넥스트 레전드 티저는 티에리 앙리가 OMBC로 선발된 어린이를 축구 경기장에 데려다주며 응원하는 영상이다.

기아는 이번 월드컵을 맞아 차량 내에서도 월드컵의 열기를 경험할 수 있는 'FIFA 월드컵 2026 디스플레이 테마'도 공개했다. 이는 기아 고객만이 누릴 수 있는 차별화된 경험으로,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그래픽, 애니메이션 등을 통해 축구팬들에게 더욱 몰입감 있는 여정을 선사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 테마는 ccNC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적용된 차량에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아 커넥트 스토어에서 기간 한정으로 무료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류창승 기아 고객경험본부장 전무는 “"FIFA 월드컵은 단순한 스포츠 이벤트를 넘어 전 세계를 하나로 연결하는 문화적 축제”며 “기아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메시지 '영감은 우리 모두를 연결합니다'를 담아, 팬들에게 특별한 경험과 영감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이사
송호성,최준영(각자 대표이사)
이사구성
이사 9명 / 사외이사 5명
최근 공시
[2025.12.05] 중대재해발생
[2025.12.01] 영업(잠정)실적(공정공시)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