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CC건설은 주거 브랜드 ‘스위첸’이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TV 영상 단편 부문 대상과 온라인 영상 롱필름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광고총연합회가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 시상식으로 매년 2000편 이상이 출품되는 대규모 행사다.
스위첸은 집의 본질적 의미와 사람 사이의 관계를 강조하는 브랜드 철학을 바탕으로 다양한 캠페인을 선보여 왔다. 이번 수상작 ‘집에 가자’ 캠페인은 “우리 모두에게는 저마다 그리운 집이 있다”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현대인의 일상 속 ‘집에 가고 싶은 마음’을 따뜻하게 담아내 높은 공감을 얻었다.
스위첸은 집을 단순한 거주 공간이 아닌 일상의 균형을 회복하고 정체성을 되찾게 해주는 감정적 안식처로 바라보고 ‘집에 가자’라는 표현을 일상을 버텨낸 이들에게 전하는 위로의 메시지로 확장시켰다.
캠페인 배경음악으로 사용된 김창완의 ‘집에 가는 길’도 영상 감성에 힘을 보탰다. 담백한 음성과 서정적 멜로디가 캠페인 메시지에 깊이를 더했고, 공개 이후 30년 만에 다시 주목받는 역주행 인기를 기록하며 화제성을 높였다.
KCC건설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많은 분들이 ‘집’이 주는 소중함과 따뜻함을 다시 느끼셨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집의 본질적 가치를 담은 메시지로 일상에 위로와 응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KCC건설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브랜드가 지향해야 할 가치를 더욱 강화하고 공감형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한편, 2025 대한민국광고대상 시상식은 12월 2일 더플라자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