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리브모바일, 업계 최초 AI 알뜰폰 서비스 제공

(사진제공=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KB리브모바일'은 업계 최초로 인공지능(AI) 기반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일 밝혔다.

앞서 KB국민은행은 LG유플러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인공지능(AI) 통화 에이전트 서비스인 '익시오(ixi-O)'를 도입했다. '익시오'는 AI를 기반으로 △통화 녹음 및 요약 △AI전화 대신 받기 △의심 전화 차단 등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KB리브모바일'은 금융·통신 데이터를 결합해 3단계 보이스피싱 보호시스템을 구축한다. 1단계 사전 탐지에서는 통화 내용을 실시간으로 AI가 분석해 고위험 거래가 감지되면 실시간으로 고객에게 알림을 보낸다. 2단계 출금 차단은 ATM 이용 중 통화가 인지될 경우 즉시 현금 출금을 제한한다. 마지막으로 3단계 피해 보상을 통해 보이스피싱 피해 고객에게 최대 1000만 원의 보상 보험을 제공한다.

이버 서비스를 비롯해 KB국민은행은 AI 기반 보이스피싱 예방 시스템을 고도화해 의심 거래를 조기에 탐지하고 계좌지급정지 등 신속한 예방조치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를 통해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약 1253억 원의 피해를 예방하는 등 고객자산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금융과 통신이 보유한 데이터 역량을 결합해 차별화된 알뜰폰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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