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년 대비 ROE↑ 부채비율, 차입금비율↓

주주환원에 2000억을 추가 투입하기로 한 LG전자가 재무구조 개선 성과까지 묶어 ‘기업가치 제고’ 드라이브를 한층 강화했다.
LG전자는 28일 기업가치 제고 계획 이행현황을 공시하며 지난해 발표한 밸류업 계획의 진행 상황과 향후 전략을 시장에 투명하게 제시했다.
LG전자 3분기 누적 매출액은 65조3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0.5% 늘었고, 영업이익률은 4%로 전년 동기 대비 1.1%포인트(p) 줄었다. 재무구조는 강도 높은 경영 내실화와 운전자산 효율화를 통해 상당부분 개선된 모습을 보였다.
3분기 말 기준 자기자본이익률(ROE)는 8.3%로 작년 말 대비 6.5%p 상승했고 부채비율과 차입금비율은 각각 10%p와 8%p 내려갔다.
‘질적 성장’ 영역으로 분류되는 △전장, 냉난방공조(HVAC) 등 B2B △웹(web)OS 플랫폼 등 논하드웨어(Non-HW) △온라인브랜드샵(LGE.COM) 등 D2C(소비자직접판매)와 같은 영역이 이에 해당한다.
3분기 말 기준 질적 성장 영역의 성과는 전사 매출액의 45%, 영업이익의 91%를 차지하고 있다.
LG전자는 향후 2년간 총 2000억 원 규모 주주환원 계획을 새롭게 공개했다. 주주환원의 방법과 시기는 추후 이사회를 통해 결정하고 시장과 추가 소통할 계획임. 아울러 현재 보유한 잔여 자사주 전량(보통주 1749주, 우선주 4693주)은 내년 주주총회 승인을 거쳐 소각할 계획이다.
이번 공시에 앞서 LG전자는 기존 발표한 주주환원 계획에 따라 배당가능이익 범위 내 취득한 기 보유 자사주 76만1000만 주 소각을 완료한 바 있다.
아울러 LG전자는 이사회 산하에 사외이사가 위원장이 되는 보상위원회의 신설 계획도 새롭게 밝혔다. 경영진 보상에 대한 공정성과 투명성을 보다 강화하고 건전한 지배구조를 구축하는 차원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