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아베스틸지주, ESG 평가 3년 연속 종합 A등급

한국ESG기준원 주관…“균형 잡힌 ESG 경영 체계 구축”

세아베스틸지주는 한국 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2025년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평가’에서 3년 연속 종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평가에서 세아베스틸지주는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모두 A등급을 획득하며 전방위적 리스크 관리 역량과 균형 잡힌 ESG 경영 체계를 인정받았다.

대표적 장치산업인 철강업은 탄소 배출량 및 광범위한 공정의 안전 관리가 필수 평가 지표로 꼽힌다. 세아베스틸지주는 높은 수준의 환경·안전 투자를 통해 환경과 사회 부문에서 모두 A등급을 받았다.

특히 지난해 B+였던 사회 부문의 등급이 상향되는 성과를 거뒀다. 근로자 교육 프로그램의 성과 측정 지표를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협력업체의 안전 역량 정기 평가 및 고위험군 별도 관리 조치를 시행하는 등 안전관리 기준을 이해관계자 전반으로 확대한 점, 공정거래를 위한 내부 정책 체계를 강화한 점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환경 부문에서도 2024년부터 REC(재생에너지 공급 인증서) 매매와 장기 PPA(전력 수급 계약) 체결을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량을 선제적으로 확대하는 등 다양한 탄소중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와 함께 먼지 대기오염 배출량을 전년 대비 약 77% 감축하고,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21% 줄이는 등 환경오염 물질 배출량 전 항목에 대한 개선을 이뤄냈다.

세아베스틸지주 관계자는 “앞으로도 환경오염 물질 배출 감축, 재생에너지 추가 도입을 통한 탄소 배출량 감축, 생물다양성 보전 활동 확대 등 환경 분야 활동을 이어가는 한편, 인권 경영 및 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정책을 고도화해 나갈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대표이사
이태성, 김수호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14] 분기보고서 (2025.09)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