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카카오페이증권은 음악 플랫폼 멜론과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카카오페이증권과 멜론이 상호 연계해 각각 참여할 수 있는 두 가지 이벤트로 구성됐다.
첫 번째 이벤트인 ‘리듬타는 주식 거래’는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진행된다. 올해 5월 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주식 거래 이력이 없는 사용자가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카카오페이 앱 증권탭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한 뒤 국내주식 또는 해외주식을 1만 원 이상 거래하면 1만 멜론 캐시를 받을 수 있다. ‘주식 모으기’ 등 자동 거래 방식은 제외된다.
멜론캐시 수령자 중 추첨을 통해 ‘2025 멜론뮤직어워드(MMA)’ 티켓(1인 2매)도 총 50명에게 제공한다. MMA는 12월 20일 열릴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인 ‘주식 선물’은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멜론 정기결제 회원이 대상이다. 멜론 앱에서 이벤트 참여를 완료하면 카카오페이증권에서 최소 1000원부터 최대 100만 원 상당의 해외주식을 무작위로 받을 수 있다. 멜론 일반 회원(골드 등급 이하)은 주식 교환 쿠폰 1개, VIP 회원은 최대 2개까지 지급된다.
제공 종목은 △애플(AAPL) △구글(GOOGL) △테슬라(TSLA) △스타벅스(SBUX) △나이키(NKE) 등 글로벌 주요 기업 5종 가운데 무작위로 선정된다.
카카오페이증권 관계자는 “음악이 생활의 리듬을 만들듯 주식도 소액부터 투자 리듬을 쌓아가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이번 이벤트가 투자 경험이 적은 이용자도 부담 없이 시작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은 카카오페이 앱 하단 ‘증권’ 메뉴의 ‘이벤트’ 페이지 또는 멜론 앱 내 이벤트 안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