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광고 캠페인 성공과 수출 견조세로 3분기 매출 상승 견인…매출 154억

(사진제공=쎌바이오텍)
쎌바이오텍이 올해 3분기 외형과 수익성 동반 성장을 달성했다.
쎌바이오텍은 3분기 매출 154억 원, 영업이익 2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26.3%, 영업이익은 6.1% 증가한 수치다.
9월 공개한 광고 캠페인 ‘강한 유산균, 듀오락(DUOLAC)’이 국내 시장에서 큰 반향을 일으켜 내수 매출 확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쳐 안정적인 실적을 보였다고 설명했다. 캠페인 이후 듀오락몰의 신규 고객 유입과 재구매율이 모두 상승했으며, 광고 메인 제품인 ‘듀오락 골드’의 매출 성장세가 가장 두드러졌다.
쎌바이오텍은 K-유산균의 우수성과 독자적 기술력을 기반으로, 유산균 종주국인 덴마크를 포함한 전 세계 5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이 무역적자 기조를 보이는 와중에도 12년 연속 유산균 수출 1위를 기록했다. 이번 3분기에도 안정적인 수출이 전체 매출 성장세를 이끌었다.
회사 관계자는 “광고 캠페인이 국내 시장에서 큰 호응을 얻으며 내수 매출이 성장했고, 견고한 해외 수출이 이를 뒷받침한 결과 전반적인 매출 상승으로 이어졌다”며 “듀오락은 앞으로도 듀얼코팅 기술을 기반으로 ‘장 속 생존력’이란 차별화된 가치를 전 세계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K-유산균의 글로벌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