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성코퍼레이션, 주력 의류사업 3분기 영업익 전년比 22%↑…“본격 성수기 최대 실적 기대”

▲감성코퍼레이션 CI. (출처=감성코퍼레이션)

라이프스타일 아웃도어 기업 감성코퍼레이션이 아웃도어 업계 전반의 역성장 흐름 속에서도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실현하며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다.

감성코퍼레이션은 3분기 매출액이 459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6%, 영업이익이 62억 원으로 22.7% 증가했다고 13일 밝혔다.

주력 사업인 의류 사업 스노우피크 어패럴의 3분기 매출액은 435억 원, 영업이익은 59억 원으로 각각 8.2%, 22.7% 성장했다.

스노우피크는 지난해 기업간거래(B2B) 매출의 일시적 기저효과가 있었음에도 △신규 스타일 제품 출시 △효율적 마케팅 집행 등으로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을 동시에 실현했다.

특히 9월 메인 모델 교체 효과와 계절적 요인이 맞물리면서 4분기 매출 성장에 대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베스트셀러인 경량 패딩과 새로운 소재의 헤비 아우터 등이 매출 기여도를 높일 것으로 전망된다. 이와 동시에 자사몰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개선, 고객 혜택 강화, 주요 패션 플랫폼과의 협업 확대를 통해 온라인 경쟁력도 강화하고 있다.

해외 시장에서도 메인모델 교체 이후 중국, 대만, 일본에서 브랜드 인지도가 빠르게 상승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이를 바탕으로 중국 시장에서는 온·오프라인 매장의 추가 출점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감성코퍼레이션은 2024년 말 발표한 3개년 기업가치 제고 계획에 따른 내년 배당 확대, 자사주 매입 등에 대한 주주 친화 정책 등으로 시장의 관심이 지속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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