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테크놀로지벤처스, AI 에이전트 업체 ‘젠스파크’ 투자 결정

젠스파크, 유니콘 기업으로 올라서

(게티이미지뱅크)

인공지능(AI) 에이전트(가상 비서형 인공지능) 스타트업 ‘젠스파크’가 최근 LG의 벤처캐피털 LG테크놀로지벤처스 등으로부터 2억 달러 규모의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11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웬 상 젠스파크 공동 창업자는 블룸버그TV와의 인터뷰를 통해 “LG테크놀로지벤처스와 SBI인베스트먼트 등이 시리즈B 투자 라운드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시리즈B 투자 라운드는 스타트업이 시리즈A(대규모 자금 조달 단계) 이후 더 큰 성장과 확장을 위해 유치하는 라운드로 시리즈A 대비 더 큰 자금을 조달하는 단계를 뜻한다.

LG테크놀로지벤처스는 LG그룹이 2018년 실리콘밸리에 설립한 기업형 벤처캐피얼(CVC)이다.

웬 상은 두 업체 외에 다른 투자자들은 구체적으로 공개하지 않았다. 다만 앞서 미국 정보기술(IT) 전문 매체인 ‘디인포메이션’은 텐센트홀딩스와 훙산 캐피털이 젠스파크에 투자하는 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보도한 바 있다.

캘리포니아에 본사를 둔 젠스파크는 AI 에이전트 개발 및 서비스를 전문으로 하는 스타트업이다. 개인 이용자를 대상으로 한 월 25달러 요금의 AI 에이전트 서비스를 출시했고 기업 고객들을 위한 기업용 서비스도 출시할 예정이다.

블룸버그는 젠스파크가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AI 부문 최신 유니콘 기업(기업가치 10억 달러 이상인 스타트업)으로 올라섰다고 전했다.

웬 상 공동 창업자는 “우리 서비스에 대한 전 세계적인 수요가 있다”며 “글로벌 사업 확장을 위해 최근 싱가포르와 일본에 사무실을 새롭게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젠스파크 측은 20일 샌프란시스코에서 행사를 열고 투자 유치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표이사
구광모, 권봉석
이사구성
이사 7명 / 사외이사 4명
최근 공시
[2025.11.28] 기타경영사항(자율공시) (기업지배구조 개선을 위한 이사회 內 위원회 신설)
[2025.11.28] 기업가치제고계획(자율공시) (2025년 이행현황)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