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손익은 5000만원 적자

국내 홈인테리어 기업 한샘이 연결 기준으로 올해 3분기 영업이익 68억 원을 기록해 전년 동기 대비 6.1%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0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4414억 원으로 2.8% 줄었고, 당기순손익은 5000만 원 적자를 기록하며 소폭 적자 전환했다.
한샘 측은 “건설경기 침체와 인테리어·가구 시장 전반의 위축에도 불구하고, 2023년 2분기 이후 10분기 연속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핵심 카테고리 강화, 고객 경험 중심의 유통 채널 개편, 마케팅 고도화 등 본원적 경쟁력 확보를 위한 전략적 투자가 성과를 냈다”고 분석했다. 특히 기업·소비자 간 거래(B2C) 부문이 이번 분기 실적을 견인했다는 평가다.
주력 사업인 키친(부엌) 부문에서도 성과가 두드러졌다. 대표 제품군인 ‘유로키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3% 증가했다. 프리미엄 브랜드 ‘키친바흐’는 44%의 매출 증가율을 기록했다.
유통 채널 개편 효과도 확인됐다. 6월 재단장한 논현 가구거리 플래그십 스토어 ‘플래그십 논현’은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77%, 상담 건수는 50% 각각 급증했다.
한샘은 향후 핵심 제품 경쟁력 강화와 온·오프라인 통합 유통 경쟁력 확장, 기업 간 거래(B2B) 포트폴리오 확대를 통해 중장기 수익 기반을 다질 계획이다.
회사 측은 “어려운 시장 환경에서도 꾸준히 추진해 온 전략적 투자가 결실을 맺어, 이번 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를 웃돌았다”며 “앞으로도 본원적 경쟁력 강화를 위한 투자 확대와 효율적 경영 기조를 유지해 홈 인테리어 업계 리더십을 공고히 하겠다”고 밝혔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