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상인증권 "애경산업, 실적 회복 가시성 필요…투자의견 '중립'"

(출처=상상인증권)

상상인증권은 5일 애경산업에 대해 주가 상승 전환을 위해 실적 회복에 대한 가시성이 필요하다며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하향하고, 목표주가를 1만6000원으로 하향했다. 애경산업의 전 거래일 종가는 1만4000원이다.

애경산업은 올 3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693억 원, 영업이익 73억 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2.4% 증가했지만,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6% 감소했다. 김혜미 상상인증권 연구원은 "H&B, 다이소 등 내수 오프라인 매출과 비중국향 해외 수출 성장에도 불구하고, 중국 리스트럭처링 영향 지속으로 부문 전체 매출이 감소했다"며 "이로 인한 고정비 부담 확대 및 글로벌 마케팅 비용 증가 등에 따라 수익성 하락세도 지속됐다"고 설명했다.

김 연구원은 애경산업의 최대주주가 변경돼도 해외 확장 기조는 유지될 것으로 봤다. 앞서 AK홀딩스는 티투프라이빗에쿼티, 유안타인베스트먼트, 태광산업에 애경산업 보유 지분 전량(63.13%)을 매각한다고 밝힌 바 있다.

그는 "최근 K뷰티 호황이 서구권 진출을 중심으로 이루어진 만큼 중국 외 지역 다변화를 통한 수출 확대 전략이 여전히 유지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분기 실적에서도 일본, 미국 등 기타 주력 지역의 공격적인 마케팅 및 매출 성장세가 돋보였다"고 말했다.

이어 "생활용품 역시도 최근 헤어 제품 중심으로 국내외 시장이 성장하고 있어, 애경산업 주력 브랜드인 케라시스가 잠재력을 보유한 것으로 판단한다"고 전했다.

김 연구원은 "매각 절차 완료 이후 속도감 있는 해외 사업 드라이브가 기대되나, 주가 상승 전환을 위해 실적 회복에 대한 가시성이 필요하다"며 "구체화 시점까지 횡보세가 예상된다"고 말했다.


대표이사
채동석, 김상준
이사구성
이사 8명 / 사외이사 3명
최근 공시
[2025.11.27] 대규모기업집단현황공시[분기별공시(개별회사용)]
[2025.11.20] 주식등의대량보유상황보고서(일반)
  • 좋아요0
  • 화나요0
  • 슬퍼요0
  • 추가취재 원해요0
주요뉴스
댓글
0 / 300
e스튜디오
많이 본 뉴스
뉴스발전소